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조절식 풋페그 장착
니그립 효율을 올리려고 리어셋을 알아보다가
리어셋이 어느정도 위치 조절이 되는지 알기 쉽지 않고
리어셋중에 풋페그가 접히는게 드물어서
조절식 풋페그를 샀습니다
그동안 탱크에 무릅으로 하체를 고정하려면 뒷꿈치를 아주 많이 들어야 했거든요

위와 같이 장착이 되는데 필요하면 장시간 라이딩시에는 낮출수도 있게 되어있죠.
보시는 바와 같이
아무튼 풋페그를 조절하니 뒷꿈치를 들지 않아도 탱크 어느곳이나 무릅으로 잘 잡을수 있게되었답니다
by 사바욘의_단_울휀스 | 2016/09/16 11:29 | 주위 자동차 or Car | 트랙백 | 덧글(3)
트랙백 주소 : http://danwlfn.egloos.com/tb/6045290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usung1 at 2016/09/16 23:35
바이크...특히, 스포츠바이크의 앞뒤바퀴의 중량배분이 6:4 정도? 로 앞바퀴에 더 많은 무게를 주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해지네요~
Commented by 사바욘의_단_울휀스 at 2016/09/17 22:50
1.앞바퀴가 유일한 조향수단이기 때문입니다

2. 앞바퀴의 단위 면적 단위 무게당 접지력이 떨어집니다.

3. 단위 면적 단위 무게당 접지력이 떨어지는 이유는 앞바퀴에 슬립앵글 현상이 계속 일어나기때문입니다

4. 슬립앵글은 휠이 굴러가는 방향과 타이어 접지면이 굴러가는 방향이 다름을 이야기 합니다.

5. 앞바퀴에 슬립앵글이 일어나야지만 이륜차는 효율적인 조향이 가능합니다.

6. 앞바퀴의 떨어지는 접지력은 중력을 이용한 다운포스(무게)로 보상이 가능합니다

7. 뒷바퀴의 중량배분을 너무 낮출수는 없는것은 앞바퀴가 코스를 선택하고 뒷바퀴가 그 코스를 달려나가는 역활을 하기 때문입니다.
Commented by usung1 at 2016/09/19 11:46
답글...감사합니다~
바이크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         :

: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비공개 덧글

< 이전페이지 다음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