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세가지 다운쉬프트 레브매칭
세가지 다운시프트 레브매칭

레브매칭을 하는 이유는 
라이더와 서스팬션을 평온한 상태로 유지하여
다음 동작에 최대한 대응할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입니다
변속시 레브매칭이 안되면 바이크가 출렁거리는 상황이 되기 쉽고
출렁거리는 상황에서 다음 상황이나 동작에 대응하기 힘듭니다


1.가속중 다운시프트 레브매칭

스로틀을 당기면서 가는 도중에
클러치를 잡으면서 스로틀을 덜 당기는 동시에 
엔진 알피엠 올라가는 소리듣고 거기에 맞춰 기어넣고
클러치 놓으면서 다시 스로틀 원래대로 당김
난이도 중


2.등속주행중 다운 쉬프트 레브매칭

클러치잡고 알피엠 일정히 올린후
기어내리고 클러치 내림
쓰로틀 위치만 알아내면됨
난이도 하


3. 직발후 레드존에서 쓰로틀 놓아서 엔진으로 감속중 다운쉬프트 레브매칭

코너 돌입전 브래이크 잡기 전에 해둬야하므로 중요.
스로틀을 놓은 상태이지만 레드존 친 직후라 속도도 많이 붙은 상태.
알피엠은 꾸준히 내려가는 상태라 알피엠을 유지시키기만 해서 레브매칭을 하게되면 변속충격도 있고 가속하게됨
클러치를 잡고
스로틀을 당겼다가 놓은 다음 알피엠 내려가는 소리를 듣고 알맞은 알피엠 곡선 구간 중에서 클러치를 놓아야 감속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해야함
난이도 상
by 사바욘의_단_울휀스 | 2017/06/01 23:41 | 주위 자동차 or Car | 트랙백 | 덧글(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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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ed by usung1 at 2017/06/05 00:54
좋은글 잘 봤습니다^^

한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엊그제 야간 라이딩중 고속에서 실수로 뒷바퀴락이 걸려서 테일이 좌우로 심하게요동을 치는 경험을 했는데...
이 상황에서는 앞브레이크를 강하게 잡을 수 없더군요. 겨우 속도를 줄였으나, 슬립을 피할 수는 없었내요.
혹시, 이럴때 위험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Commented by 사바욘의_단_울휀스 at 2017/06/05 23:34
어떻게 뒷바퀴가 락이 걸린건가요?

갑자기 뒷바퀴가 흔들리는 상황이라면 조향하기가 힘듭니다. 속도를 줄이는것도 그렇구요 크게 다치지 않았길 바랍니다.

만약 직진중 실수로 다운쉬프트해서 리어가 흔들린거라면 바로 클러치를 잡아서 동력을 끊어주면 바퀴가 다시 굴러가니 괜찮아 질듯하네요.
Commented by usung1 at 2017/06/06 02:40
앞브레이크를 잡기전에 뒷브레이크를 살짝 잡는다는게 그만 락이 걸릴정도로 잡게 되었내요!

평소와는 다르게 두꺼운 바닥의 신발을 신어서 감각이 둔해지기도 했고,
2~3일 전 브레이크계통 정비해서 브레이크가 잘 듣는 상황이 한 몫했내요.

뒷바퀴가 흔들리는 것이 멈출때까지 기다려서 밸런스 회복후에 앞브레이크를 잡는 것이 최선일듯 한데...
전방에 신호는 정지로 바뀌어 있고, 차까지 있고...
뒷브레이크을 잡았다 놨다해도 감속이 너무 더디더군요.

뒷바퀴가 좌우로 요동치는 상태에서 앞브레이크를 잡으니, 속도는 줄지만 요동치는 폭은 더 커지는 듯 했구요.
결국은 신호앞에서 멈추는 것과 동시에 우측으로 내동댕이 쳐졌내요 ㅜㅜ

다행이, 몸은 전혀 다친곳이 없고, 바이크는 연료탱크와 마스터실린더가 약간 찌그러지고, 핸들이 좀 휜정도로
선방했네요.ㅋ
Commented by 사바욘의_단_울휀스 at 2017/06/06 16:56
다행이네요. 공도에서는 거리확보하는 부분이 중요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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