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트랙에서 코너링할때 풀 뱅킹 구간과 풀행오프 포인트

트랙에서 코너링할때 풀 뱅킹 구간과 풀행오프 포인트


이상적인 코너링에서

풀뱅킹은 브레이크가 끝나고 카운터스티어 직후에 풀뱅킹이 이루어져서

그 뱅킹 각도 그대로 에이팩을 치고 코너출구로 옮겨간다.


풀행오프는 바이크가 에이팩을 지나서 바이크를 최대한 빨리 세우기 위해 카운터스티어를 줄때

앞타이어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바이크를 세우되 몸무게중심을 더 행오프를 시킨다


그러면 좀더 일찍 쓰로틀을 열수 있다


따라서 풀뱅킹에서 에이펙까지 이어지는 구간에서 더 행오프할수 있는 여유를 남겨두어야한다.


이것을 마치 바이크를 들어올리는 형상이라 보통 픽업이라고 부른다


그렇게 풀행오프 포인트와 풀뱅킹 구간이 다르고

카운터스티어 직후에서 에이팩구간까지

아무 생각없이 자기가 할수 있는 모든 행오프를 해버리면 안되기때문에

 얼마나 행오프를 할수 있는지 알고 있는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초보에다 팔 다리 짧은 사람은 무의식중에 풀행오프를 해버리기 쉽고

원돌기를 해서라도 몸으로 어디까지가 스스로의 풀행오프가 어딘지 알필요가 있다.

by 사바욘의_단_울휀스 | 2017/06/20 16:47 | 주위 자동차 or Car | 트랙백 | 덧글(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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